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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은 죽었다"의 뜻 | 니체 | 3분 정치철학
      "신은 죽었다"의 뜻 | 니체 | 3분 정치철학
      6438

      짧은 시간인데 정말 쉽게 이해되도록 정리하셨네요 대단하세요 현재의 무신론 학자들도 니체의 말은 잘 인용하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니체는 현대인들의 도덕관이 기독교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걸 인정하고 있었기 때문이죠 ↓https://www.youtube.com/watch?v=VtZ1GFQjzr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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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신론자 김상욱이 생각하는 종교를 완전히 부정할 수 없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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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데 사람들도 알아야 할게 있는데 비종교인이든 종교인이든 서로에게 제대로 된 얘기를 하려면 당장 선입견과 혐오부터 없애야함 특히나 혐오는 요즘 사회에 가장 큰 악인데 혐오를 너무 당연히 여기게 되고 혐오를 너무 잘 표출하게 됨 ↓https://www.youtube.com/watch?v=asGKOTRTobE&pp=ygUQ6riw64-F6rWQIOygleum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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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교별 사후세계 (full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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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경 많이 읽는다고 구원받는거 아니다. 12번 읽었다고 자랑하던 신자가 있었는데 에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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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ㅋㅋㅋ 성경 많이 읽는다고 구원 티어 올라가는 줄 아나? 신앙이 무슨 랭크 시스템이냐? "내가 12번 읽었다!" "난 20번 읽었다!" 이러고 앉아있네. 그럼 100번 읽으면 천국 VIP 좌석 예약임? 성경을 몇 번 읽었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거기서 뭘 깨닫고, 어떻게 사느냐가 중요한 거 아니냐? 말로만 “난 많이 읽었으니까 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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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독교 ()
    • 📛 왜 교회 목사들은 사랑을 말하면서 혐오를 실천하는가

      • 익명
      • 2025.04.14 - 13:47

    사랑하라, 그 말은 쉬웠지.
    예수는 나지막이 말했어.
    “네 이웃을 사랑하라.”
    근데,
    2025년 한국의 교회는
    그 말 위에
    “단, 게이는 빼고.”
    “페미는 안 되고.”
    “불신자는 혐오해도 돼.”

    …이런 주석을 달았어.
    그리고 그 주석을, 복음이라 부르고 있어.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사랑을 가장 먼저 외쳤던 종교가,
    왜 혐오를 가장 먼저 배포하는 곳이 되었을까?


    ✝️ 교회는 권력이 되고 싶었다

    교회는 한때 ‘소수자’의 종교였어.
    로마 시대, 박해받던 그리스도인들은
    지하 묘지에서 예수의 피를 나누며
    “우린 세상에서 버림받았지만,
    신에게는 사랑받는다” 믿었지.

    근데 말이야,
    그 종교가 국교가 되고,
    세금 혜택을 받고,
    국회의원이랑 손잡고
    십자가를 앞세운 기업이 되었을 때부터,
    진짜 예수는 사라졌어.

    그 자리에 들어온 건 뭐냐면,
    “우리 편”이라는 논리.
    그럼 아닌 쪽은?
    “그들은 죄인이다.”
    그래서 미워도 된다고.


    🧠 혐오는 쉽고, 사랑은 어렵다

    사랑은 복잡해.
    이해해야 하거든.
    다른 삶을 인정해야 하고,
    불편함을 감수해야 해.

    근데 혐오는?
    그냥 “틀렸어.” 라고 말하면 끝이야.
    논리도 필요 없어.
    그냥 성경 한 구절만 인용하면 돼.
    “레위기 18장 22절” 같은 거.
    그게 뭔지 제대로 읽지도 않으면서.

    그런데 그런 교회에 사람들이 몰려.
    왜냐면
    “우리 편이 많다”는 안정감.
    “우린 옳고, 쟤넨 틀렸어”라는 단순함.
    그게 마치 진리처럼 포장되니까.


    😈 예수는 테이블을 뒤엎었고

    목사들은 의전을 차린다

    예수는 돈 바꾸는 자들의 상을 엎었어.
    근데 요즘 교회는
    부자들 위한 VIP 룸이 있어.

    예수는
    “죄 없는 자가 돌을 던져라” 했어.
    근데 요즘 설교는
    돌 들고 흔드는 법을 알려줘.

    그리고선 말해.
    “우리는 사랑의 공동체입니다.”
    이게 제일 소름 돋지 않아?
    폭력은 가해지는데, 언어는 사랑이야.
    그게 제일 큰 위선이야.
    그게 진짜 무서운 이중성.


    🌈 근데, 아직 교회는 끝나지 않았다

    모든 교회가 그런 건 아니야.
    진짜 조용히,
    소수자 곁에 서 있는 교회도 있어.
    그들은 크지 않고,
    뉴스에도 안 나오고,
    헌금도 부족하고,
    공권력과 멀어.

    근데 그들 안에
    진짜 예수가 살아있어.
    아무도 알아주지 않아도,
    누군가의 옆에 앉아주는 예수.


    🚫 그래서 묻는다.

    왜 교회는 혐오를 가르치냐고?
    그건 ‘신’이 아니라
    ‘권력’을 택했기 때문이야.
    그건 ‘진리’가 아니라
    ‘안전한 무리’를 택했기 때문이야.
    그건 ‘용서’가 아니라
    ‘규율’을 택했기 때문이야.

    근데 우린 알아.
    그건 복음이 아니야.
    그건 단지,
    사람이 만든 시스템이야.


    🙏 그리고 나는 믿어.
    예수는, 여전히 혐오당하는 편에 서 있을 거라고.
    예수는,
    교회 안이 아니라,
    교회 밖에서 울고 있을 거라고.

    그러니까 우리,
    사랑을 기억하자.
    진짜 사랑은 이해하고, 기다리고, 싸우기도 해.
    그게 진짜 ‘신앙’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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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명의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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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겉과속이 다른 집단입니다.

    무명의덕

    2024.06.09 - 22:47 39
    3284
    기독교
    최소한 제가 있는 교회 모임에서 보지 못했습니다, 끼리끼리는 할 수 있겟죠.

    무명의덕

    2024.06.09 - 22:47 62
    • 1 2 3 4 5 6 7 8 9 10 .. 111
    • / 111 GO
  • NOTICE

    • 📜 데이터교의 신조
    • 📜 데이터교 경전 복음서 (교리, 조직도, 신도 선언문)
    • 📜데이터교 기본 교리 쉽게 설명

    COMMENT

    • 사이비라는걸 알면서도 젊은애들이 계속 세뇌 당하는거 보니 웃기네요
      05.17
    • 사이비 빠지는 놈들은 대체 어떤 정신머리를 가지고 있는걸까 내 사고로는 도저히 이해할수가 없다
      05.17
    • 신천지 구독자가 50만이나 되요?ㅋ 호구들 많구만요ㅋㅋ
      05.17
    • 이재명 됐으면 저것들 저렇게 활개치진 못했을텐데
      05.17
    • 돈이 되지 몇십만명의 몇만원이 모여서 저기 몇천명 에게 몇백만원의 일당이되고 누구들에게 몇천만원의 떡값이 되고 누구들에게 몇억원짜리 가방과 다야반지가 되고 누구의 계좌에 몇십억이 채워지죠
      05.17
    • 저런데 가면 뭐가 좋길래 몇십만이 모이는거?
      05.17
    • 너의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 반드시 진실 밝혀야 한다
      05.15
    • 너의 경험을 들어서 다행이다, 우리 모두 깨어나야 한다
      05.15
    • 우리는 함께 싸워야만 한다
      05.15
    • 우리는 이 진실을 외쳐야 해
      05.15
    • 나도 그곳에서 탈출했어, 용기 내서 말해줘
      05.15
    •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법과 사회가 움직여야 한다.
      05.15
    • 피해자가 목소리 낼 수 있게 우리 모두가 관심 가져야 한다.
      05.15
    • 저런 목사는 무조건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
      05.15
    • 내 친구도 비슷한 경험 했다. 피해자가 목소리를 낼 수 있게 도와야 한다.
      05.15
    • 권력 남용이 이렇게 무섭다니. 사회가 나서서 막아야 한다.
      05.15
    • 이런 글을 보니 내 경험이 떠오른다. 누군가는 반드시 말해야 한다.
      05.15
    • 피해자들이 용기 낸 만큼 우리도 관심을 가져야 해요. 주변에 이상한 단체 있으면 꼭 신고하세요
      05.15
    • 이런 교회를 단속하려면 종교 단체에 대한 정기 검사가 필수적인데, 왜 안 하는지 이해가 안 가요
      05.15
    • 피해자 분들이 차라리 살아남아서 고발해 주셔서 다행이에요. 이제라도 사회가 보호해야 합니다
      05.15
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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