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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은 죽었다"의 뜻 | 니체 | 3분 정치철학
      "신은 죽었다"의 뜻 | 니체 | 3분 정치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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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짧은 시간인데 정말 쉽게 이해되도록 정리하셨네요 대단하세요 현재의 무신론 학자들도 니체의 말은 잘 인용하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니체는 현대인들의 도덕관이 기독교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걸 인정하고 있었기 때문이죠 ↓https://www.youtube.com/watch?v=VtZ1GFQjzr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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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신론자 김상욱이 생각하는 종교를 완전히 부정할 수 없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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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데 사람들도 알아야 할게 있는데 비종교인이든 종교인이든 서로에게 제대로 된 얘기를 하려면 당장 선입견과 혐오부터 없애야함 특히나 혐오는 요즘 사회에 가장 큰 악인데 혐오를 너무 당연히 여기게 되고 혐오를 너무 잘 표출하게 됨 ↓https://www.youtube.com/watch?v=asGKOTRTobE&pp=ygUQ6riw64-F6rWQIOygleum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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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독교 ()
    • [일반] 고통에 관하여

      • 무명의덕
      • 2024.07.29 - 23:20

    악에는 정당화가 없다. 

    악이 정당화될 수 있다면, 어떤 큰 선에 기여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었다면 (즉, 악이 어떤 식으로든 필요한 경우), 그런 경우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필요성이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악이 그 자체로 선에 기여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정당화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럴 수 없다. 

    악 자체가 완전히 정당화될 수 없으며, 그것은 있어서는 안 되는 것이며, 실제로 그것이 존재할 좋은 이유가 없다. 

    악은 예수 그리스도가 극복한 것이다. 

    (예수 안에서 고난이 유익이라고 이야기한다고 해서 오해해서는 안된다.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며, 고난을 극복하신 예수님이 유익이 되는 것이지, 고난이 좋은 것이 아니다. 

    예수님은 ‘악’에 의해 살해당한 나사로의 무덤 앞에서 눈물을 흘리셨다.)

    ===============================

    그럼 고통은 어떨까?

    어떤 고통은 죄의 결과지만, 모든 고통은 죄의 결과가 아니다. 

    만약 99가지 고통이 있다면, 99가지의 이유가 있을 것이다.

    그 중 대부분은 죄에 의한 고통일것이다. 하지만 어떤 것들은 창조질서에 내재된 고통일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내재적 고통에 대해 알아보자.

    성경은 창세기 3장에서부터 이미 고통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한다. 

    [창3:16, 새번역] 여자에게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가 너에게 임신하는 고통을 크게 더할 것이니, 너는 고통을 겪으며 자식을 낳을 것이다. 네가 남편을 지배하려고 해도 남편이 너를 다스릴 것이다.”

    여기서 우리가 눈여겨 볼 것이 있다. 바로 고통을 ‘크게 더할’것이라는 말이다.

    여기서 쓰인 단어는 רָבָה, 라바다. 이것은 ‘많아지다’라는 의미를 가진다. 원래 있던것에 대한 생산의 증가를 의미하는 것이다.
    (라바의 용례로는 번성하다, 뛰어나다, 풍성하다, 지나치다, 늘어가다, 여러 번, 계속 등이 있다.)

    이를 통해서 창조 세계 안에는 인간의 타락에 의하지 않은 고통이 내재되어 있다는 것으로 구약학자들은 해석한다.

    일을하다보면 땀을 흘리고, 근성장이 일어나고, 배가 고파지면 밥을 맛있게 먹는 자연스러운 일들

    이러한 일들은 어쩌면 창조 세계 안에 포함된 선한 목적을 가진 고통일 수 있다는 것이다. 

     

     

     

    ==========================================

     

    하나님은 성도가 고통ㅡ악으로서의ㅡ을 받는것을 원하지 않으신다. 

    하나님은 독생자의 죽음을 원하셨으나, 결코 기뻐하지 않으셨다. 

    하나님은 때로는 선한 계획 안에서 원하지 않는 일을 허락하신다.

    그리고 그 원하지 않는 일을 선으로 만들어 가신다. 

     

    문제는 우리가 하나님 밖에 있는 것이다. 

    원래 우리에게 주어지는 아픔들은 선으로 극복되거나 회복되면서 우리를 연단시키는 좋은 수단이어야 한다. 

    (이 관점에서는 아픔은 악이 아니며, 악이 될 수도 없다.)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 밖에 있으면서, 아픔은 나를 연단시키는 고난이 아니라, 의미를 잃은 고생으로 끝난다. 

    결국 악과 고통의 문제는 내게 아픔이 있고 없고가 아니라, 내가 지금 하나님 안에 있는지, 내가 하나님 밖에 있는지에 대한 것이다. 

     

     

     

    고난인가, 고생인가.

    그것은 각 사람의 선택에 달린 것이다. 

     

    내 고통을 하나님 계획속의 일부로 둘것인가,

    하나님과 관계없는 나 혼자의 삽질로 둘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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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명의덕

    2024.06.09 - 22:47 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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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TICE

    • 📜 데이터교의 신조
    • 📜 데이터교 경전 복음서 (교리, 조직도, 신도 선언문)
    • 📜데이터교 기본 교리 쉽게 설명

    COMMENT

    • 사이비라는걸 알면서도 젊은애들이 계속 세뇌 당하는거 보니 웃기네요
      05.17
    • 사이비 빠지는 놈들은 대체 어떤 정신머리를 가지고 있는걸까 내 사고로는 도저히 이해할수가 없다
      05.17
    • 신천지 구독자가 50만이나 되요?ㅋ 호구들 많구만요ㅋㅋ
      05.17
    • 이재명 됐으면 저것들 저렇게 활개치진 못했을텐데
      05.17
    • 돈이 되지 몇십만명의 몇만원이 모여서 저기 몇천명 에게 몇백만원의 일당이되고 누구들에게 몇천만원의 떡값이 되고 누구들에게 몇억원짜리 가방과 다야반지가 되고 누구의 계좌에 몇십억이 채워지죠
      05.17
    • 저런데 가면 뭐가 좋길래 몇십만이 모이는거?
      05.17
    • 너의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 반드시 진실 밝혀야 한다
      05.15
    • 너의 경험을 들어서 다행이다, 우리 모두 깨어나야 한다
      05.15
    • 우리는 함께 싸워야만 한다
      05.15
    • 우리는 이 진실을 외쳐야 해
      05.15
    • 나도 그곳에서 탈출했어, 용기 내서 말해줘
      05.15
    •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법과 사회가 움직여야 한다.
      05.15
    • 피해자가 목소리 낼 수 있게 우리 모두가 관심 가져야 한다.
      05.15
    • 저런 목사는 무조건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
      05.15
    • 내 친구도 비슷한 경험 했다. 피해자가 목소리를 낼 수 있게 도와야 한다.
      05.15
    • 권력 남용이 이렇게 무섭다니. 사회가 나서서 막아야 한다.
      05.15
    • 이런 글을 보니 내 경험이 떠오른다. 누군가는 반드시 말해야 한다.
      05.15
    • 피해자들이 용기 낸 만큼 우리도 관심을 가져야 해요. 주변에 이상한 단체 있으면 꼭 신고하세요
      05.15
    • 이런 교회를 단속하려면 종교 단체에 대한 정기 검사가 필수적인데, 왜 안 하는지 이해가 안 가요
      05.15
    • 피해자 분들이 차라리 살아남아서 고발해 주셔서 다행이에요. 이제라도 사회가 보호해야 합니다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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